본문 바로가기
수출입

무역흑자 국가 랭킹|2023년2월

by PaxData 2023. 3. 16.

2023년 2월 기준 무역수지 흑자를 많이 본 나라는 어디인지 알아보겠다. 관세청에서 수출입 데이터를 받아서 국가별로 수출금액에서 수입금액을 빼서 계산한 값이 (+)인 경우 무역수지가 흑자인 것이다. 이 값(무역수지 흑자금액)의 상위 20위만 다룬다.

 

 

2023년 2월 무역흑자 국가 순위

2월 및 올해 1월부터 2월까지의 누적 금액을 기준으로도 보면 우리나라가 무역수지에서 흑자를 많이 보이는 나라 상위 20개국은 아래와 같다.

 

우리나라로 달러를 순유입 시켜 주는 고마운 국가들이다.

 

무역흑자-국가-순위-2023년2월
데이터 출처 관세청

 

미국, 베트남, 홍콩, 인도, 헝가리가 2월 누계 기준 무역흑자 상위 5개국이다.

 

 

무역수지 흑자 국가들 중에서 홍콩과 마셀제도가 특이하게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이해가 된다.

 

▶ 홍콩과 마셜제도 수출에 대한 이전 포스팅

 

지진으로 피해를 본 튀르키예가 6위를 기록하고 있다. 최근 지진에 이어서 홍수까지 나서 사망자도 발생하고 피해가 더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 부디 빠른 복구가 되길 바란다.

 

헝가리는 우리한테 상대적으로 덜 친숙한 국가인데 차량 수출이 특히 많이 증가하고 있다. 기사회생한 쌍용차 또한 헝가리로 수출되는 신차 토레스가 많다고 한다.

 

[기획]“틈새 파고든다”…르쌍쉐, 내수·수출 확대 총력 - 매일일보

매일일보 = 김명현 기자 | 국내 완성차 중견 3사(쌍용자동차·한국GM·르노코리아자동차)가 현대자동차그룹과 수입차들의 맹렬한 기세 속에서 살아날 방도를 강구하고 있다. 똘똘한 전략 차종과

www.m-i.kr


 

수출입과 무역에 관한 다른 랭킹 (2023년 2월)

 

▶ 국가별

▶ 품목별

 

반응형

댓글